Soulbrain 소식

테크노세미켐, 일본 Mitsubishi Chemical社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계약서

2007-05-30

(6869 hits)

테크노세미켐, 일본 Mitsubishi Chemical社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계약서(Joint Venture Agreement)체결
: TFT-LCD공정에 사용되는 최첨단 유기재료 제품 생산 목적

테크노세미켐社(대표이사 정 지완)는 2007년 5월 30일, 글로벌 화학 전문 업체인 Mitsubishi Chemical(미쯔비시 화학)社와 국내 유기 재료 시장 진출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목적으로 합작계약서를 체결 하였다.

본 합작계약서 체결을 통하여 설립될 합작회사는 자본금 30억 규모로서 테크노세미켐과 미쯔미시 화학에서 각각 15억씩 출자하여 설립되며 테크노세미켐의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 충청남도 공주시 검상동 내에 위치할 예정이다.

설립 예정인 합작회사에서는 TFT-LCD공정에 사용될 유기재료를 주 생산품목으로 하고 있으며 오는 7월까지 법인 설립 절차 및 설비 구축을 완료하여 2007년 8월부터 본격적인 제품 생산이 예정되어 있다. 첫 번째 생산 예정 제품은 TFT-LCD 컬러필터 공정에 사용되는 “Resin Black Resist(레진 블랙 레지스트)”가 될 것이다. 이미 “레진 블랙 레지스트”에 대한 국내 패널 메이커로부터의 제품 승인 과정을 완료하였으며 8월부터 본격적인 생산 및 공급에 돌입할 예정이다.

합작회사에서는 “레진 블랙 레지스트” 이외에 “Color Resist(컬러 레지스트)”와 “Photo Spacer(포토 스페이서)”와 같은 유기재료에 대한 생산계획도 갖고 있으며 3가지 제품에 대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게 되면 년간 1,000억 이상의 연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테크노세미켐社와 미쯔비시 화학社는 본 합작법인 설립을 통하여 소수 일본업체가 과점하고 있는 관련 시장에서의 장악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TFT-LCD공정의 발전에 따라 대상 제품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참조(제품 설명)
*Resin Black Resist : LCD 소자에서 화소 전극 사이의 빛의 투과를 막기 위하여 사용하는 유기 박막층으로 기존의 금속막(Cr-Black Resist)의 대체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Photo Spacer(Column Spacer) : TFT-LCD상하판(TFT-Array와 Color Filter) 사이의 간격을 유지시켜 주기 위하여 사용되는 스페이서를 형성하는 감광성 액체로서 기존의 중소형 디스플레이에서는 볼 타입의 Spacer를 사용하였으나 기판의 대형화에 따라 포토 공정을 이용하여 Spacer를 일정한 위치에 형성하게 되는 Photo Spacer가 이용 되고 있다.
*Color Resist : 적,녹,청의 화소 형성 시 사용되며 안료가 분산되어 있는 감광성 액체이다.
*유기 재료 : LCD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Organic Base Material로써 Color filter와 TFT-Array구성 재료로써 LCD 품질 특성 향상 및 원가절감을 위하여 기존의 무기 박막재료들을 대체하는 기술로써 활발하게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재료이다.

 

좌측 : 테크노세미켐 정 지완 대표이사 / 우측 : 미쯔비시 화학 유키오 스가와 디스플레이 재료 부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