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 경영

솔브레인은 고객 신뢰 확보, 임직원 인권 보호, 협력사 상생협력, 사회지역 공헌 등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QUALITY MANAGEMENT POLICY

솔브레인 품질 경영방침

품질 경영방침
고객의 Needs를 만족하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
솔브레인 주식회사는 최첨단 신소재 및 초정밀 화학소재 전문업체로서, 전 임직원이 일치 단결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
품질목표는 정기적으로 설정하여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그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여, 요청 시 본 방침과 함께 일반에 공개함으로써, 투명한 경영을 실천한다.
2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부분에서 전 임직원은 본 품질방침의 취지를 이해하고 품질경영 프로세스에 규정된 대로 각자의 책임을 준수한다.
3
품질경영시스템을 실행, 유지하는 책임과 권한을 갖는 담당을 각 해당 부문장으로 하여, 품질경영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모든 해당 업무에 대하여 실행하고 검토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문제점 발생 시 규정된 절차에 따라 서면 보고한다.
4
보고서를 검토하여 문제점을 명확히 하고 필요한 조취를 취함으로써 품질경영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본 방침은 솔브레인 주식회사의 전 사업장 및 솔브레인에 근무하는 전체 임직원과 모든 사업영역에서 협력하는 이해관계자에 적용된다.

솔브레인() 대표이사   노환철
GOAL AND STRATEGY

품질경영 목표 및 전략

솔브레인의 목표

  • 품질사고
    예방

  • 고객 신뢰도
    향상

  • 입/출하 검사
    부적합 감소

  • 팀원 능력
    향상

솔브레인의 3가지 전략

  • 01

    완벽한 1등 품질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항상 앞서간다.

  • 02

    두터운 신뢰를 통해 고객과 서로 WIN-WIN하는 관계를 형성한다.

  • 03

    구성원 개개인의 능력을 존중하며, 좀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신바람나는 팀으로 거듭난다.

CORE ELEMENT

품질경영 핵심요소

  • 완벽한 품질 (1등 품질)

    • 변경점 관리시스템
    • 재발방지 시스템
    • 협력업체 관리 시스템
  • 고객만족 고객 기대 부응

    •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
    • 고객의 기대 부응 (바람직한 제품상 정립)
  • 품질정보관리시스템

    • 품질정보 Network 시스템 관리
    • ISO 인증 시스템 관리
    • SPC 시스템 관리
  • 개선관리

    • Six Sigma 활동
    • 개선제안 활동
  • 지식경영

    • 지식의 흐름과 공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품질교육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한신 인재육성
PRESENT SITUATION

QMS운영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