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ER SOULBRAIN

솔브레인,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기준에 따른 평가체계 구축

2022-04-06

(265 hits)

솔브레인의 ESH(환경안전보건) 경영은 국제표준화기구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인증 기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ISO14001 환경경영(20129월 최초 인증), ISO45001 안전보건경영(2020128일 최초 인증), ISO50001 에너지 경영(202012월 최초 인증) 각 시스템을 통합하여 <솔브레인 ESH 경영시스템>으로 정의합니다.


ISO14001 환경경영 인증은 환경경영체제 국제 규격에 따릅니다. 환경적 측면에서 부정적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솔브레인은 환경경영의 세부 목표와 추진 조직, 계획 및 절차, 투입 자원 등을 규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효율적이고 조직적인 관리 중입니다. ISO45001 안전보건경영은 산업현장 사고와 산업재해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며, 근로자 보호와 생산성 향상을 목표하는 인증기준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의사소통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산업안전보건위원회와 PSM-화학물질관리법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근로자의 근무환경 부분과도 연계됩니다. ISO50001 에너지경영은 기업이 지속하여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에너지 비용과 온실가스 배출의 감소를 목표로 하는 에너지 관리 인증기준입니다. 솔브레인의 전사 에너지 소비와 관련, 지속적인 개선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성과로 인벤토리 및 평가프로세스 운영 구축을 들 수 있습니다.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기준에 따른 운영은 전 직원의 참여를 요구하며 선제적으로 환경, 안전보건, 에너지 문제를 관리하는 시스템적 접근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브레인은 환경 경영방침, 안전보건 경영방침, 에너지 경영방침을 공표하고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개시를 통해 고객과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