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lbrain 소식

솔브레인, 수출입銀 ‘히든챔피언’ 선정

2013-08-30

(6705 hits)

솔브레인, 수출입銀 ‘히든챔피언’ 선정

 

 - 수출입은행 주관 ‘2013년 상반기 히든챔피언’ 육성 대상 기업으로 선정

 - 글로벌 중견 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 강화 기대

 

  

 

솔브레인(주)(대표 정지완,조진욱)이 지난 8월 29일 한국수출입은행이 주관하는 2013년 상반기 `히든 챔피언 육성 대상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번에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추가된 8개 사는 솔브레인, 토비스, 동진쎄미켐, 루멘스, 한국프랜지공업, 에스맥, 성우하이텍, 한세실업 등이다.

 

 

이날 선정된 기업들은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인 제품을 보유하거나 매출 1조원이 넘는 초우량 중견기업들로, 평균 129건의 특허 보유, 평균 매출액과 수출액이 각각 6천417억원, 4천915억원에 이르는 등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가능한 세계시장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다.

 

수출입은행의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2009년부터 세계시장 지배력이 있는 글로벌 중견기업을 키우고자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 최초 7개사가 선정 되었으며 올해 8개사가 추가로 히든 챔피언의 대열에 올랐다.

 

솔브레인은 이번 히든챔피언 선정으로 수출입은행에서 수출입거래와 해외투자 등에 필요한 대출이나 보증컨설팅 등 다양한 금용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이에 따라 대외 신인도 제고, 수출 관련 금융비용 절감, 마케팅 전략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